후기

1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승무원고시에 합격생으로 남는 방법은 무엇인가?
항공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승무원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이미지,
서비스 마인드를 뽑습니다.

합격후기

중국동방항공 합격

페이지 정보

본문

중국동방항공 합격
장○정

동방항공 합격후기


1차 : 한+중+영면접


자기소개(한/공통) 왜오늘그옷입었나(중/개별) 공통질문 후 저랑 지원자한분한테 옷을 왜 그렇게 입었냐고 중국어로 물어보셨습니다. 

개별은 순서대로 안물어봤고 경력있으신 지원자분들부터 중국어로 물어봤어요. 

중국어를 잘 못하는 지원자한테는 영어자신있냐고 물어보고 자신 있다고 하니까 영어로 최근읽은 기사 영어로 말해보라고 했습니다 

마지막에 준비한거 있으면 하라고 하셔서 보여주고 싶은것도 있고 하고싶은 말도 있다고 하니까 둘다 하라고하셔서 노래와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준비해뒀던거 중국어로 했어요


2차 : 중+영(+한국어조금) 면접


남자들은 첫날 첫조라서 한국어로 질문을 많이 받았다고했는데 뒤로갈수록 한국어 질문이 많이 없었어요 

저희조 영어 개별 먼저 들어왔고 1번 2번 4번만 질문받았어요. 

저는 4번이라고 지원동기 받았는데 첫문장 조금 더듬어서 한국어로 다시한다고 작게말하고 다시했어요. 

그리고 중국어 공통은 좋아하는계절과 그 이유였는데 이해한사람부터 손들고 말하기라서 생각도 안하고 그냥손먼저들어서 겨울얘기하고 이유는 중국추천도시 준비해뒀던 하얼빈에 연결해서 대답했어요 이것도 한문장 조금 더듬거려서 2차를 걱정 제일많이했어요


3차 : 중+영면접


저는 둘째날 거의 끝조였는데 딜레이 1시간넘게됐어요 들어가서 1번부터 6번 차례대로 질문하셨습니다 

영-중순으로 하셨고, 저는 중국 광저우랑 베이징에있었는데 광저우에가면 추천할만한 장소를 영어로 받았고 canton tower 말하니까 거기몇미터인지 영어로물어봤는데 잘몰라서 그냥 129층으로 찍어서 중국어로 말했습니다. 

그리고나서 그럼 광저우에서 추천할만한 음식 영어로 받았고 딤섬이라고 무난하게 대답했습니다. 

그후에 중국어로 특기가 마술인데 뭐 보여줄수 있냐고 해서 이건 기회라고 생각하고 밖에 카드준비해뒀는데 괜찮으면 가져와서 보여주겠다고 하고 얼른 가져와서 중국어로 마술 보여드렸습니다. 

반응 진짜 좋았고 지사장님? 께서는 마지막에 피아오량피아오량 외쳐주셨습니다. 그리고 3차는 합격했습니다!


4차: 중국어면접


4차는 대부분사람들 다 중국어로 이루어졌다고 들었어요. 

남자조는 진짜 어디서왔어? 뭐타고왔어? 아침뭐먹었어? 유학어디로갔다왔어? 이런 간단한 질문만 받았다고했어요. 

저희조는 키몇이야? 너네가족중에 한국인아닌사람있어? 화장이 진한데 누가했어? 너 면접끝나고 뭐할거야? 이런질문 했어요. 

저는 몸무게 몇이야 해서 케이쥐(kg)라고 말했는데 꽁진이라고 말하는거라고 웃으면서 말씀해주셨어요 

그리고 중국어공부 얼마나했냐고해서 북경/베이징에서 1년정도 했다고 하니까 가장 인상깊었던게 뭐냐고하셔서 많은데 그중에서도 친구많이 만났다고 말하는데 중간에 끊으시고 친구만난거 빼고라고 하셔서 여행많이 다녀서 좋았고 그중 하얼빈. 말하고 추가설명하려니까 바로 끊으셨어요. 

그냥 중국어로 알아듣고 대화 할수있나 보는거 같았어요. 

그리고 저희조는 목소리가 대부분 제가 듣고있어서 작다고 느껴서 저는 진짜 크게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게 붙은 이유중에 하나일수도 있다고생각하고있어요!!


1, 2, 3, 4차동안 ABC승무원에서 단기간 배웠지만 추가로 더 수업해주시고 하셔서 하루전날에 감각 안잃고 면접가서 잘 했던거같아요~! 감사합니당!!!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