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1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승무원고시에 합격생으로 남는 방법은 무엇인가?
항공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승무원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이미지,
서비스 마인드를 뽑습니다.

합격후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운영 관리 합격

페이지 정보

본문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운영 관리 합격
이○휘

인천 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운영 관리 합격 후기입니다.

채용절차는 서류제출과 면접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서류 제출 후 일주일 뒤에 문자로 면접장소와 면접시간을 알려주었고 면접은 인천국제공항 제2합동청사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저는 2:00시 조로 한 시간 정도 딜레이 되었습니다. 한 팀에 4명씩 45분 정도 면접을 진행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두시 면접 타임이 밀려서 그런지 제가 들어간 조는 8명이 같이 들어가 약 한 시간 정도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면접 질문은 지원동기와 왜 자신을 채용해야 되는지 (솔직하게), 이름으로 삼행시 지어보세요 등의 공통 질문과 이력서에 관한 여러 개별 질문을 하셨습니다. 

저는 대학교 전공이 특이해서 전공에 대한 질문을 많이 물어보셨습니다. 

그 후, 영어질문으로 '이 직무에 채용된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일 이야기해보세요' 라는 질문을 마지막으로 면접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면접보시는 분은 남자3명과 여자1명 총 4명이였고 분위기를 풀어주기 위해 재미있는 농담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저는 평소 abc승무원학원을 다니며 면접 준비를 했던 터라 면접 질문에 떨지 않고 미소 유지한 채 잘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이 끝난 뒤 저녁에 바로 문자로 합격여부를 알려 주었고 면접 결과는 합격이 였습니다. 

대학교 졸업 후 취업준비를 오래하면서 심적으로 많이 지치고 힘들었지만 abc승무원학원 선생님들과 부원장님께서 도와주셔서 힘들어도 끝까지 할 수 있었고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간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또한 많은 취업준비생들도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