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1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승무원고시에 합격생으로 남는 방법은 무엇인가?
항공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승무원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이미지,
서비스 마인드를 뽑습니다.

합격후기

싱가폴항공 승무원 합격

페이지 정보

본문

싱가폴항공 승무원 합격
비공개

서울 근교 4년제 비전공자로 토익은 830점, HSK 4급이었어요.

어학연수 경험은 전혀 없는 친구였지만 평소 미드나 외화를 통해서 영어 공부를 틈틈이 해두었던 케이스라 발음이나 회화적인 부분은 좀 더 스무스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고 해요.^^ 

하지만 합격한 동기들을 보면 유창하지는 않아도 면접관이 하는 말을 이해하고 본인의 의사를 어느 정도 잘 전달만 할 수 있다면 충분히 합격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싱가폴항공은 외항사 중에서도 이미지를 특히 많이 보는 곳이고 또 비교적 마른 체형의 지원자를 선호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도 상당히 열심히 했답니다~ 

영어 준비는 면접을 준비하면서는 따로 시간내서 하지는 않았고 이력서를 바탕으로 나올 수 있는 예상 질문들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도록 연습했습니다. 

면접이다 보니, 많이 긴장되고 떨렸지만 자신감 있게 준비한 이야기는 다 하고 오자~! 하는 마음으로요^^


특히, 지금 이렇게 싱가폴항공 합격후기를 쓸 수 있었던 건, 1:1과외 덕분에 가능한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다른 학원은 그룹 수업으로 처음부터 시작 하지만 홍대ABC승무원학원은 1:1 과외를 먼저 진행해서 나만이 가진 장/단점부터 남들과 차별화 될 수 있는 나만의 전략을 세워서 면접 준비를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1:1로 수업이 진행되다보니 아무래도 선생님들께 직설적인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고 좀 더 코칭이 쉬워 정말 수업 시간이 알차게 느껴졌답니다.

 


그리고 제가 입사하고 싶어했던 싱가폴항공 출신의 전직 승무원 선생님께 1:1 과외를 들을 수가 있었기 때문에 보다 현실적인 조언과 승무원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더욱 흥미로웠고 수업의 집중도도 훨씬 높아졌답니다.

또 담당 선생님이 수시로 체크 해주시고 또 면접에 도움될 만한 자료를 늘 제공해주셔서 혼자 준비하는 것 같지 않아 너무 든든하고 힘이 많이 되었어요.

외항사 준비는 처음이라 많이 어려웠고 또 걱정도 많았는데 강사님들과 담당 선생님 덕분에 싱가폴항공 합격후기를 이렇게 쓰는 날도 오네요.

감사합니다.^^

    TOP
    닫기